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용구 프로필 (+논란)

by ꇹꇺꇎ㋃㏡ 2021. 1. 25.

 

 

이용구 법무부 차관 프로필

 

 

(나이 학력 출생지 거주지 논란)

 

 

 

 

 

나이 : 1964년 7월 10일 (56세)

학력 : 서울 대원고등학교, 서울대학교 학사 졸업 ,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졸업

출생지 : 경기도 용인

거주지 :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초래미안

 

 

 

이용구 택시기사 폭행 논란

 

이용구가 법무부차관에 임용되기 전인 2020년 11월 초 한 택시기사가 술 취해 잠이 든 승객을 깨워 내리라고 하자 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신고했다고 한다. 사건 발생 약 한 달이 좀 넘게 지난 12월 19일 언론에 첫 보도가 되었는데 경찰에서 피해자인 택시기사가 처벌을 원치 않아 내사종결 했다고 보도가 되었다.

 

이후에 논란이 되면서 차량 운행 중 폭행인지 차량 운행이 끝난 뒤 폭행인지에 대한 여부로 정치권 공방이 있었고 결국 차량 운행이 끝난 뒤의 폭행이고 피해자가 처벌을 원치 않는 것으로 사건이 조용히 끝났다.

 

 

하지만 이후 택시기사의 첫 진술은 차량운행이 끝난 뒤 폭행이 아니라 차량운행 중에도 욕설과 택시기사를 위협했다는 새로운 사실이 확인되었고 폭행도 정차 후에 일어난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3일 뒤에 오히려 택시기사가 운행 중 폭행은 없었고 이후 폭행도 정차 후에 한 것이라고 진술을 번복했다고 한다.

 

택시기사와 이용구 법무부차관의 합의가 있었다고는 하지만 첫 진술과 다르게 죄의 형량을 낮추기 위한 진술이 있었다는 합리적 의심을 들게 한다.

 

그리고 당시 경찰에서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하지 못했다며 진술과 합의만으로 이용구에게 무혐의를 처분을 내리고 내사종결했다는 게 오늘 2021년 1월 25일 사실은 블랙방스 영상을 보고도 못 본 걸로 하겠다며 봐주기 수사를 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렇게 끝난 거 같지만 끝나지 않은 이용구 택시기사 폭행 논란은 또 한 번 재점화되고 있다.

 

앞으로 사건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지켜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