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꿀팁

손흥민 골 영상 하이라이트 (토트넘 리즈)

by ꇹꇺꇎ㋃㏡ 2021. 1. 2.

손흥민 골 영상 (토트넘 리즈 하이라이트)

손흥민 골 영상

Intro

 

 손흥민 EPL 100호 골이 드디어 터졌습니다. 금일 한국시간 기준 21:30에 열린 토트넘과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말이죠. 손흥민과 케인의 황금 콤비는 정말 대단합니다.

 

 

 손흥민 골 영상을 자르오 함께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손흥민 100호골 달성하다

 

 손흥민은 2015년 레버쿠전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했어요. 첫 시즌 8골을 넣으며 다소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모습을 보였죠. 다시 분데스리가로 돌아가고 싶다고 포체티노 감독을 찾아갔으나 1~2 시즌은 더 뛰어보자 했습니다. 그리고 16~17 시즌부터 골이 터지기 시작했어요.

 

 

 16~17시즌에 21골, 17~18 시즌에는 18골을 넣었어요. 18~19 시즌에는 20골, 19~20 시즌에는 18골을 넣었어요. 이번 시즌에는 총 15골을 넣으며 토트넘의 에이스로 거듭났죠. 토트넘 출장 기록은 254경기인데 EPL 65골, FA컵 12골, 리그컵 3골, 유럽 대항전 20골을 넣었어요. 오늘의 골을 통해 토트넘 통산 100호 골이자 유럽 무대 통산 150호 골이기도 했어요. 

 

 

 지난 스토크시티와 대결했던 리그컵 8강전에서 골을 넣었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무효로 돌아갔죠. 명백한 오심으로 100호 골을 다음으로 미뤘는데 그게 오늘이 됐습니다.

 

 

 에릭 라멜라와 지와니 로셀로가 양성 반응을 보인 가운데 EPL 사무국에서 리즈전 연기 요청을 할까 했으나 풀럼전과 다르게 이번 경기는 일정대로 진행했어요. 두 선수는 선수 명단에서 제외되었죠. 라멜라와 로셀로는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파티를 열었고 위 두 선수와 함께 레 길론, 마누엘 란지니도 참석했다고 해요. 참고로 영국은 거리두기 4단계 상태인데 가족들이 파티를 열었던 것이에요. 토트넘은 매우 실망했으며 규칙에 예외는 없음을 밝혔어요. 징계를 예고하기도 했죠.

 

 

 토트넘은 풀럼과의 경기가 취소됨으로 인해 기운이 빠질 수 있었지만 손흥민 입장에서는 9월부터 쉼 없이 달려왔기 때문에 쉬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10일 동안 4경기 모두 출전하느라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손흥민은 약 4일을 쉬고 경기에 나서게 됐습니다.

 

 

 리즈는 올 시즌 승격한 팀인데 화끈한 공격적인 전술을 보여줘 왔어요. 마르셀로 비엘사 감독의 특징은 전체적으로 라인을 끌어올려 강한 압박을 펼치는데 손흥민이 골을 넣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했죠. 왜냐하면 손흥민은 상대의 뒤쪽 공간 침투에 능한데 발이 빠르기 때문이죠. 체력을 쌓아뒀기 때문에 스프린트 효과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죠. 폭발적인 스피드를 기대했습니다. 토트넘은 최근 리그 4경기 중 2 무 2패로 1승도 못 올리고 있었는데 마침 한 방이 터졌습니다.

 

 

선발 라인업

 

 토트넘

요리스, 도허티, 다이어, 데이비스, 알더베이럴트, 호이비에르, 윙크스, 은돔벨레, 베르바인

 

 

손흥민 골 영상

 

경기 시작부터 박빙이였어요. 전반 3분 리즈 유나이티드의 클리프의 패스를 이어받은 알리오 스키가 페널티박스에서 강슛을 때렸으나 골대 옆그물로 향하며 가슴이 철렁했어요. 

 

 

 전반 16분 손흥민과 케인의 황금콤비가 처음으로 선보여졌어요. 전반 16분 케인과 손흥민에게 패스를 내줬는데 손흥민과 상대 수비스의 경합 중 볼이 케인에게 흘러 슛을 했지만 골대 위로 벗어나며 아쉬운 장면을 보였어요. 이 슈팅을 기점으로 토트넘 쪽으로 분위기가 이어졌어요. 전반 21분 프리킥 상황에서 호이비 에르의 슈팅이 나왔지만 메슬리어 골키퍼의 정면으로 날아갔어요.

 

 

케인 골

 

 전반 27분 알리오 스키가 베르바인에게 패널티박스 내에서 반칙을 했던 것을 주심이 놓치지 않고 페널티킥을 선언했어요. 케인이 키커로 나서며 선제골을 넣었어요. 보디 페인팅으로 골키퍼를 속인 후 정면으로 강 슛을 때리는 케인의 강심장 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필드 플레이어인 케인이 페널티킥을 담당하고 있으나 올해 유력한 득점왕 후보인 손흥민에게 몰아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도 있었네요. 

 

 

손흥민 골

 

손흥민의 골은 전반 43분에 나왔어요.

 

 

 손흥민이 패널티박스 쪽으로 침투하자 케인은 정확하게 손흥민의 발 끝으로 택배 패스를 날렸어요.

 

 

 이후 손흥민은 침착하게 득점으로 연결시켰어요. 

 

손흥민 어시스트

 

 토비 알데르베이럴트의 헤딩골로 토트넘이 격차를 3:0으로 벌렸어요. 코너킥 키커가 손흥민이었어요. 이로써 손흥민은 1골 1 도움을 기록했죠.

 

 

 

최근 토트넘 경기력은?

 

 최근 토트넘은 리즈와의 경기 전까지 EPL 1위에서 7위로 곤두박질치며 순위 하락을 경험했어요. 이에 무리뉴 감독은 리버풀 패배가 슬럼프의 시작이었으며 절대로 지면 안될 경기를 진 이후로 선수들의 사기가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종료 직전 결승골을 허용하며 패배했었죠.

 

 

 축구는 정신력과 연관되어 있으며 좋은 시기는 다시 찾아올 것이라고 소망했어요. 경기에서 이기고 득점을 터뜨리는 기간을 말한 것이죠. 올 시즌은 역대급 치열한 경기 양상을 보여주고 있어요. 리버풀은 지난 시즌 18연승을 기록했지만 이번 시즌에는 그 어떠한 팀도 4연승 이상을 기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리뉴 감독은 모든 팀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모든 팀에 어려운 일이 닥칠 수 있을 것이라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어요.

 

 

해외반응 현지 반응

 

 손흥민 골에 대한 해외반응, 현지 반응을 살펴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m2i_K5ck7k

 

https://www.youtube.com/watch?v=aXS7siwah-o

 

기록 순위

 

 놀라운 건 이번 시즌이 아직 절반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토트넘의 대부분 공격은 손흥민과 케인을 통해 나오고 있죠?

 

 

 전설의 드로그바, 람파드의 기록에 3골만 남았어요.

 

 

 손흥민은 이번 득점으로 득점 단독 2위로 올랐으며 케인은 11번째 도움을 기록하며 2위권과 격차를 벌렸어요.

 

2020년 아시아 최고의 선수

 

 손흥민은 2020년 아시아 최고의 선수로 선정됐어요. 국제 축구 역사통계 연맹(IFFHS)으로부터 받은 것이죠. 세계 축구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한국의 간판 스트라이커 손흥민이 사르다르 이란의 아즈문과 일본의 미나미노를 제치고 아시아 최고 선수에 선정됐음을 밝혔어요. 손흥민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한국 춘천에서 축구 선수의 아들로 태어났으며 2010년 독일 함부르크에 입단해 만 16세의 나이에 분데스리가에 데뷔했어요. 15년부터 토트넘에서 뛰면서 아시아에서 가장 몸값이 비싼 축구 선수가 되었다. 손흥민이 수줍은 소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축구 선수로 성장하는 과정은 매우 흥미롭다. 역사상 최고의 아시아 선수 가운데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레반도프스키는 세계 최고의 선수와 유럽 최고의 선수상을 휩쓸었어요. 올해는 발롱도르를 타지 못해 너무 아쉬웠어요. 리오넬 메시는 남미 최고의 선수상을 받았습니다.

 

 

마무리

 

 손흥민이 있어 주말이 즐겁고 행복합니다. 남은 시즌 부상 없이 지금 같은 모습 쭉 보여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